http://www.noesispoint.com |
- Singleton Design Pattern
시스템 상에서 단 한번 객체를 생성하고 공유해서 사용하고자 할 때 적용하는 패턴
외부에서 객체 생성을 할 수 없도록 차단한다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막아서 시스템 자원을 절약한다
하나의 인스턴스만생성하도록 구현할 수 있다
- 적용방법
변수에 한번 생성한 객체의 주소값을 할당한다
public static
메서드로 외부에 한번 생성한 자신의 객체 주소값을 공유한다
private 생성자(Constructor)
를 정의해 외부에서 객체 생성할 수 없도록 차단한다
ex)
class Singleton {
* static 은 method area 에 한번 초기화 된다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 private 으로 명시해 외부에서 생성못하도록 막는다
private Singleton(){ }
* 외부에서는 객체 생성을 못하되 한번 생성한 객체의
주소값을 반환받을 수 있다
* static method로 현 객체 주소값 공유
public static Company getInstance(){
if( instance == null ) {
instance = new Singleton();
}
return instance;
}
}
| cs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