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1일 목요일

2day / SE / Object-Orientd

https://en.wikibooks.org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개발 방법론 중 waterfall 폭포수 모델에 기반)
요구수집 ->분석 -> 설계 -> 구현 -> 테스트

객체지향 (Object-Oriented)

시스템 분석 설계 기법 중 하나
객체 지향이란 객체와 객체의 관계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분석 설계하는 것을 말한다
http://www.javatpoint.com

  • 객체(Object)
시스템의 기본 단위이며 속성과 기능으로 구성된다
시스템 요구사항 범주내의 주요한 사물이나 개념이 대상으로 선정된다
참고) 컴포넌트 : 객체와 객체들이 관계를 이루어 하나의 독립된 기능단위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
ex) 뇌세포-객체 ,뇌-컴포넌트
ex) 쇼핑몰 시스템
: 고객 , 상품 , 공급자 , 장바구니 , 구매
축구 게임
: 축구공 , 선수 , 심판 , 관중 , 축구장
  •  클래스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 or 설계도
  •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이다
클래스는 붕어빵틀 , 객체는 붕어빵이다
  • 클래스는 속성과 기능으로 구성된다
속성 : variable , attribute
기능 : method , operation

자바 기본 문법

  • class : 객체 생성을 위한 틀 (설계도)
접근제어자 class 클래스명{ }
클래스명은 대문자로 시작
합성어 첫글자는 대문자, 나머지는 소문자
  • variable ( or attribute 변수)
: 객체의 속성(or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공간
데이터타입 변수명;
변수명은 소문자로 구성되고 합성어의 첫글자는 대문자
  • method : 객체의 기능을 정의
접근제어자 리턴타입 메서드명(){
기능구현부;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