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3일 화요일

24day / SE / Network

  • 일방적인 채팅만들기
  1.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대기한다( port : 5432 )
  2. 클라이언트는 접속 후 서버로 데이터를 한번 전송하고 종료된다
  3.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보낸 데이터를 입력받아 자신의 콘솔에
  4. ip와 함께 출력한 후 다시 접속을 대기한다


  • Client

Socket(ip,port)
-> 서버에 접속한다
BufferedReader(InputStreamReader(System.in))
-> 키보드로 입력받아 버퍼에 담는다
PrintWriter(socket.getOutputStream)
-> 버퍼의 내용을 소켓을 통해 서버측으로 출력
close
-> 소켓 종료
cs


  • Server

ServerSocket(port)
->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대기한다
accept() : Socket
-> 소켓을 통하여 클라이언트와 접속
BufferedReader(InputStreamReader(socket.getInputStream())
-> 클라이언트로부터 전달받는다
close
-> 소켓 종료
cs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