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8일 일요일

생활 보안 첫걸음


손으로 익히며 배우는 생활 보안 첫걸음

목차 및 책 상세정보


  • 소개
요즘 보안만큼 심각한 이슈는 없을 것이다.
랜섬웨어와 엄청난 해커들.. 금전을 취하는 무서운 집단이 득실거린다.
아마 이 책의 제목 그대로 "생활 보안"이라는 것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개인의 소중한 자료까지 모조리 협박당할 수 있으며
회사가 휘청거리는 일까지 존재하기 때문이다.

  • 제목 그대로 첫걸음인 책
내용 자체가 워낙 입문자들을 위한 내용이다 보니 거부감조차 들지 않았으며
사례들이 많이 종종 나오는 데 왜 보안이 중요한지 그에 입각할 수 있었다.
그리고 디도스, 랜섬웨어 등 꽤나 이름을 날리며 사람들을 괴롭혔던 녀석들이
어떻게 나왔으며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은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

  • 꽤나 재미있는 요소들
실습, 연습문제 등 다양한 요소들로 지루하지 않게 막힘없이 술술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의 부제로 "손으로 익히며"가 뭘까 했었는데 책에 직접 문제를 풀고
필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준비가 되어있었다.
물론 그 정도로 심도 있은 내용은 아니지만 책을 그냥 보는 것과 직접 작성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 총평
아무래도 개발자의 입장으로 생각한 부분이 문제인지..
이 책은 그저 웹 개발에 있어서 보안에 도움이 될 만한 팁이 어느 정도 있겠구나
싶었지만 전혀 아닌 책이었다.

말 그대로 보안이 생활속에 파고들정도로 중요해진 가운데 생활 보안이 어떤 건지
정말 가장 쉽게 알려주는 책이다.

정말 보안의식과 보안 윤리가 가장 중요한 지금 이 시대에 보안에 대한 상식을
간단하게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서적이라고 말해줄 수 있다.

특히나 요새 개발자라고 해도 보안에 문외한 경우가 많이 있다(본인..)
보안이 얼마나 어렵고 거부감이 드는 건지 잘 알기에 학습은 당연하며
그에 대한 대응방법조차도 너무 무심하게 생각하는 게 아닐까 싶은 반성이 들었다.
이 책은 이런 보안의 높은 벽에 러닝커브를 낮춰주는 디딤돌로 좋지 않을까 싶다

난이도
🌕🌑🌑🌑🌑
흥미
🌕🌕🌕🌕🌕
깊이
🌕🌕🌕🌑🌑
가격
🌕🌕🌑🌑🌑


이 서평은 한빛비디어를 통해 제공받은 서적을 토대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