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7일 월요일

59day / Semi-Project 1day


드디어 시작된 Semi-Project

그동안 Project는 간간히 많이 진행하였다.
하지만 이번만큼 제대로 진행한 적은 없었다.

사실 어려운 부분도 굉장히 많다. 배운 것도 별로 없으며 Ajax, jQuery도 아직
몇일 배우지 못했으며 DB에서 join과 외래키도 너무 급하게 배운 감이 있다.

또한 인원은 다른 팀이 5~6명이지만 우리조는....3명이다.
사정상 중도하차하기도하고 아예 시작전에 나가기도하고 참 속상했다.

그래도 지난주부터 회의할 시간을 많이 가졌다는 것에 위로를....

  • 프로젝트 과제
HTML / CSS / Javscript & jQuery & Ajax / JSP & Servlet / Model2 Architecture / 게시판

  • 선정 아이템
O2O개념의 미용실 웹사이트

  • 프로젝트 목적
복습, 소통능력 , 협동심 ,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 주요 업무 (결국 다 게시판)
  1. 로그인 및 회원가입
  2. 상품보기 (게시판)
  3. 장바구니 및 예약하기
  4. 이용후기 (게시판 보기 / 쓰기 / 수정 / 삭제)
  5. 관리자모드 (게시판)
  • 역할분담
프로젝트매니저 : 혜진
프로젝트리더 : 현석
총괄 및 디자인 : 민영
문서담당 : 신애

  • Preview 발표
링크
https://prezi.com/vgxinhu-9b0f/preview/?utm_campaign=share&utm_medium=copy

  • 기타
커뮤니케이션 Tool : Slack 활용
Diagram : Use Case Diagram , ERD Diagram
개발방법 : 칸반 , Flow Chart


발표자료
Prezi 
1차
Use Case Diagram

2차
ERD Diagram
협업 tool
Slack

1차
Index Page완성본
10/17일 kanban



  • Review
좋은 사정이 생긴 팀원이 중도하차를 하게되었다....
굉장히 잘하는 팀원인데 너무 아쉽다.
그래서 계획했던 DB나 기능들을 대폭 줄이고 축소시켰다.
초기화면을 오늘까지 만드는 숙제가 생기는 바람에 주말을 활용하여
Header부분만 내가 만들어서 팀원들에게 배포하고 나머지부분은 팀원들과
함께 만들어진 Header 밑에 만들기로 했었는 데
내가 멋대로 Bootstrap 라이브러리 파일을 수정해버리는 바람에
다른 인원들이 만들지 못하는 상황이 생겨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게되었다.
테마없이 직접 만드려니 힘들었지만... Bootstrap으로 했으니 가능했다.
팀원들에게 굉장히 미안하게 되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