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8일 목요일

Google Campus X Wanted ! 신입 / 인턴 Campus Recruting Day

Google Campus X Wanted ! Campus Recruting Day 방문후기

상반기에는 시간이 안되서 못가고!
하반기에는 경력직 대상이기때문에 못갔지만
하반기는 신입/인턴 대상이기때문에 운좋게 올 수 있었다!

이번에는 신입/인턴 설명회,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다.

아쉽게도 사람이 너무 많아 제대로 듣지를 못했지만

요약하자면
스타트업의 장단점
스타트업에서 일하게 된다면 어떤 것을 포기해야하는 지
이정도였다.

상담 신청을 하긴 했지만...떨어졌다😭
너무 급하게 쓰다보니 성의가 부족했던 것 같다.

일정이 꽤나 잘짜여있었고
실제로 현장 일정 흐름도 매우 좋게 느껴졌다.
참여했던 기업들

 안녕 캠퍼스 서울!

오늘만큼은 취준생이라 행복하다

딱 10분 정도 늦게 왔는데 325번......
대략 400명 가까이 왔다는 듯하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해외송금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 MOIN
따로 상담받아 보지는 못했다.


하이퍼커넥트
인기가 굉장히 많아 줄까지 스는 부스였다.
하지만 원티드에 올라온 구직도 그렇고 실제 상담도 경력을 원한다는 식이였다.

캠퍼스 서울 쉼터? 앞의 게시판
쏠쏠하게 볼거리가 많았다.

와탭랩스
안경쓰신 상담사분 굉장히 열정적으로 상담해주는 모습에 놀라웠다.

사운들리
소리를 통해 Data를 주고받거나 응용시켜 광고에까지 활용한다.
대단한 기술력인 것 같다.

뽑는 인원은 직무별로 단 1명.........이라고 한다.
순간 정적이 흘렀다.

솔리드웨어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금융데이터에 접목하는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Business Manager라는 직군의 인기가 많았다.

 대표님의 마인드가 꽤나 보기 좋았던
A-Team Ventures

A-TEAM VENTURES
3D프린터가 없는 고객이 작품 제작요청을 받고
3D프린터가 있는 고객이 그 작품을 제작하여 배송해주는 P2P서비스이다.
또한 직접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인 3D프린터를 제작하여 판매한다고한다.

카카오페이지(포도트리)
행사 최고의 인기 회사는 카카오페이지였다.
카카오의 자회사이지만 수익과 안정성도 갖췄고
주로 팀 분위기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역시나 뽑는 인원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
직무별로 1명씩이라는 이야기에 낙심한 사람들이 많았다.


맥주 & 네트워킹
눈치 보지 않고 먹을수 있도록 준비가 잘 되어있었다.


럭키드로우
카드 VR이나 티셔츠 등을 5명에게 추첨으로 제공하였다

  • 스타트업은
  1. 부유하거나 여유롭지 않다.
  2. 스타트업 1명 채용하는 것 = 대기업 100명 채용
  3. 입사하고 싶다면 알고리즘 &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라 (학력은 거의 보지 않는다)
  4. 성장 가능성도 중요하지만 빠른 성장이 가능한 사람을 원한다.
  5.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의 복지나 업무환경은 꽤나 좋았다.
  6. 즉시 전력을 원한다.


  • 행사리뷰
  1. 많은 인원이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빠르게 행사를 진행해줬다.
  2. 지루하고 재미없는 스케줄로 이어질 수 있는 행사였는데 시간도 잘 가고 재미있었다.
  3. 김밥, 생수, 과자, 맥주 등 음식까지 제공을 해줘서 오후 행사였지만
  4. 배가 고프지 않았다.
  5. 스타트업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6. 분명 신입/인턴 행사이지만 대놓고 경력을 뽑는다는 곳도 있었다.
  7. 부스에서 상담해주시는 스타트업 종사자분들 모두 굉장히 친절하셨다.
  8. 300명 넘게 모아놓고 대부분 "저희는 직무별로 1명만 뽑아요",
  9. "원티드에 이력서 넣어주세요 그러면 검토해볼게요~"라는 소리만하다보니 뼛속까지 파고드는 실망감은 모두가 느꼈을 것이다.
경력같은 신입을 원하는 시대이다.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회사홍보도하고 좋은 인재들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어려운 스타트업에게 이보다 더 좋은 행사는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불안한 취준생들에게는 오히려 취업난을 체감으로 느끼게 해줄 뿐이었다.


요약
스타트업 입사도 바늘구멍인 시대이다. 만만하게 생각하지말자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 등 문제해결능력에 자신이 있다면
스타트업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다

결론
공부합시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